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산불 지역 '마음안심버스' 운영
울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산불 피해를 입은 온양읍과 언양읍 일원에서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인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합니다. '마음안심버스'는 산불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지역 주민과 재난대응인력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선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울주군2] 울주군보건소, 아동·청소년 '구강주치의 사업' 실시
울주군보건소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주치의 사업’을 실시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제적 지원 대상 가구 중 6세에서 17세의 아동·청소년으로, 구강보건교육과 1인당 40만 원 상당의 구강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울주군 보건소로 방문하면 됩니다.
[울주군3] 오영수문학관 새 단장..특별기획전 열려
울주문화재단이 오영수문학관의 전시실 개편 작업을 마치고 준공 기념 특별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격동기 작가들 수작(秀作), 오영수문학관서 만개(滿開)'라는 주제로 다음 달 1일 개막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특별전에선 오영수 작가의 단편소설 희귀본과 친필서명본 등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전설 모음집인 이홍기의 '조선전설집'도 함께 전시됩니다.
[울주군4] 울주군, 올해 도로개설공사 대폭 확대..예년 3배
울주군이 도로 인프라 개선을 위해 도로 개설과 확포장공사를 확대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기존 11건의 도로 정비 사업에 농어촌 도로 정비를 포함한 신규 16건을 더해 총 27건으로 추진되며, 이는 예년보다 약 3배 늘어난 규모입니다.
[울주군5] 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홍콩 국제대회 8부문 입상
울주군청 장애인댄스스포츠팀이 지난 22일 열린 '홍콩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국제대회'에서 8개 부문에서 입상했습니다. 12개국 120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울주군청팀은 2개 부문 1위와 2개 부문 2위, 4개 부문 3위에 각각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