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축구선수 설영우, 울주군 1호 홍보대사 위촉
울주군이 지난 2월 울주군 홍보대사 운영 조례 제정 이후 제1호 공식 홍보대사로 축구 국가대표 설영우 선수를 위촉했습니다. 울주군은 지난 27일 군청 1층 울주갤러리에서 위촉식을 갖고 울주군의 각종 정책과 문화·관광 등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울주군 언양읍 출신인 설영우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습니다. 설영우 선수는 "고향인 울주군의 첫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돼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울주군의 위상을 높이고 울주군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울주군2] 울주군,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운영
울주군이 오는 7월부터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합니다. 이 사업은 가사관리사가 울주군 지역 임산부와 출산 후 1년 미만 가정을 주 1회 방문해 청소와 세탁, 정리정돈과 취사서비스 등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울주군은 본인 부담금 월 2만 2천 원으로 모두 100가구를 모집해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희망 가정은 13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울주군3] 울주군, '50세 이상 전 군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50세 이상 모든 군민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합니다. 울주군은 기존에 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에게만 지원하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이번에는 50세 이상 전 군민으로 지원 범위를 늘렸습니다. 지원 대상은 대상포진 접종 이력이 없는 50세 이상 군민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엔 백신비와 시행비가 모두 지원되며 그 외 군민은 시행비 만 9천 원은 자비로 부담해야 합니다.
[울주군4] 울주군, 소상공인 자금 특례 보증 접수 시작
울주군이 지난 28일부터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자금 특례 보증 지원 사업' 1차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총 융자금액 600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1차 접수에서 300억 원을 지원합니다. 대출은 2년 거치 일시상환 방식으로, 최대 8천만 원까지 가능하고, 대환과 중복 대출도 허용됩니다. 울주군 내 희망 소상공인들은 군청을 방문하거나 울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울주군5] 울주군,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울주군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울주군은 올해 사업 예산을 1억 6천여만 원 확대해 매출 3억 원 이하의 지역 소상공인에게 지난해 카드 매출액의 0.4%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울주군 소상공인 홈페이지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울주군은 서류 검토 등을 거쳐 오는 8월 선정자를 통보할 예정입니다.
---(단신) 울주군청 볼링팀, 전국대회 금2·동2 쾌거 울주군청 볼링팀이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경북 상주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실업볼링연맹회장기 전국실업볼링대회'에서 금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습니다.
---(단신) 전국태권도대회 6월 5일~11일 울주군에서 열려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울주종합체육센터에서 '제6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엔 선수와 임원, 코치 등 8천여 명이 참가해 대회 기간 울주군을 찾을 예정입니다.
---(단신) 울주군 청년센터, 중부종합복지타운 이전 확대 운영 울주군 청년센터가 울주중부종합복지타운 지하 1층으로 이전해 확대 운영합니다. 새롭게 이전하는 울주군 청년센터는 토요일까지 운영을 확대해 월요일 오전 9시부터 토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