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2025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울주군이 지난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이순걸 군수와 위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분과위원회 심의와 실무부서 검토를 거친 정책제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울주군2] 울주군, 온산 도시재생 ‘지역상생 ESG포럼’ 개최
울산 울주군이 17일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온산 지역상생 ESG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자와 지역 경제조직, 기업, 공공기관이 참여해 지역 상생과 지속가능한 경제 생태계 조성을 논의했습니다. 행사는 ESG 사례 소개와 강연, 네트워킹, 지역-공단 협력 방안 토론 등으로 진행됐으며 울주군은 이번 포럼이 온산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울주군3] 이순걸 울주군수, '2025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수상
이순걸 울주군수가 ‘2025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에서 지역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민선 8기 울주군은 '내 삶에 스며드는 행복 울주'를 슬로건으로,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실현한 성과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과 명선도는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단 평갑니다. 또, 울산 최초로 전 군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 데 이어 5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과 출퇴근 시간 고속도로 통행료 지원 사업 등으로 적극 행정을 실천했으며, 드론 특별화자유구역 등 드론 산업을 접목한 차세대 실증모델도 다른 지자체보다 한 발 앞섰단 평가를 받았습니다.
[울주군4] 울주군 거주 헌혈자, 공공시설 이용료 30~50% 감면
울주군이 헌혈한 군민들에게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상은 울주군에 주소를 둔 헌혈자로, 이달 3일부터 1회 이상 헌혈한 경우 1년간 공공시설 이용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 3년 이내 15회 이상 헌혈한 다회 헌혈자에게는 지난 14일부터 울산 최초로 ‘다회 헌혈자 감면 확인증’을 발급했으며, 이를 제시하면 공공시설 이용 시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울주군은 지난 15일, 범서읍 구영리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에게 제1호 감면 확인증을 발급했으며, 이 남성은 지금까지 총 109회 헌혈에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해왔습니다.
[울주군5] 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전국대회 금·은메달
울주군청 장애인댄스스포츠팀이 지난 13일 전남 여수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6회 여수거북선배 전국 장애인댄스스포츠대회'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울주군청팀은 콤비 스탠다드 5종목 클래스 부문에서 금메달을, 콤비 라틴 5종목 클래스2 부문에선 은메달을 각각 차지했습니다.
---(단신) 울주군,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등재 기념 이벤트 다채 울주군이 지역 대표 문화유산인 ‘반구천의 암각화’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습니다.
---(단신) 울주선바위도서관, 시설개선공사… 28일부터 임시휴관 울주군 대표 공공도서관인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시설개선사업을 실시합니다.
---(단신) 울주군, 7월 정기분 재산세 413억원 부과 울주군이 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 10만7천838건, 413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습니다. 이번에 부과되는 재산세는 6월 1일 과세기준일 현재 주택 및 건축물, 선박, 항공기 소유자가 대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