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9월 26일 개막
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작품을 선사합니다. 이번 영화제는 9월 26일 개막작을 시작으로 역대 가장 많은 43개국 110편이 상영됩니다. 특히 역대 수상작을 다시 만나는 특별 프로그램과 반구천의암각화 세계유산 등재 기념 행사가 진행되며 네팔 특별전 등 국제 교류 행사도 이어집니다. 한편, 울산울주세계산악문화상은 히말라야 14좌 완등 기록을 가진 라인홀트 메스너가 수상할 예정입니다.
[울주군2] 울주선바위도서관, 임시휴관 종료..20일 운영 재개
시설개선공사 철거작업으로 인해 임시휴관했던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지난 20일부터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도서관 측은, 휴관 기간 동안 소음과 분진이 심한 철거작업을 완료했으며, 종합자료실의 책상과 의자 등 집기들도 전면 교체하고 실내 조경공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오는 12월 초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1층 리뉴얼 공사로 인해 공사 구역과 지상 주차장은 여전히 통제되며 유아와 어린이 도서는 임시 대출실에서 대출서비스만 가능합니다.
[울주군3] 2025년산 ‘울산 울주배’ 올해 첫 미국 수출길
산불과 저온 피해를 이겨내고 성장한 2025년산 울산 울주배가 올해 첫 미국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울주군은 지난 18일, 청량읍 울산원예농협 율리사업소에서 울주배의 미국 첫 수출을 기념하는 환송행사를 가졌습니다. 첫 수출길에 오른 울주배는 조생종 ‘원황’ 품종 13.6톤, 6천500만 원 상당이며 연말까지 '황금'과 '신고' 등 23억 6천만 원에 달하는 울주배 305톤이 수출됩니다.
[울주군4] 울주야구장 조성 속도.."대회 유치 기대"
울주군이 서생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주야구장 건립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총사업비 388억 원이 투입되는 울주야구장은 대지면적 5만6천여㎡ 규모에 야구장 2면과 중계실, 선수휴게실 등을 갖춘 정규 규격 구장으로 조성됩니다. 울주군은 오는 11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2월까지 행정 절차를 완료해 상반기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울주군5] 울주군, 6.25참전유공자 아들에 화랑무공훈장 전수
울주군은 지난 18일, 6.25참전유공자 고 김임택 하사의 아들 김주식 씨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습니다. 고 김임택 하사는 1950년 입대한 뒤 제6사단 소속으로 6.25전쟁에 참전해 공훈을 세워 무공훈장 수여가 결정됐지만 그동안 서훈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국방부는 ‘6.25전쟁 무공훈장 찾기’ 사업을 통해 고인의 수훈 사실을 재확인하고, 75년 만에 아들 김주식 씨에게 훈장이 전달됐습니다.
---(단신) 울주군 치매안심센터, 권역별 치매서비스 운영 울주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와 가족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 치매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이와 함께 단기쉼터와 치매상담소까지 권역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단기쉼터는 울주군치매안심센터, 범서분소, 남부통합보건지소, 서울주문화센터 등 4개 권역에서 운영됩니다.
---(단신) 울주군, ‘숙박세일페스타’ 숙박비 최대 5만원 할인 울주군이 ‘2025년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에 동참해 숙박비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울주군을 포함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31개 지역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숙박 할인권은 오는 10월 30일까지 행사 참여 온라인 여행사에서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단신) 울주군, 홍콩 ‘HKTDC Food Expo’ 56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울주군과 울산지역산업진흥원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HKTDC Food Expo 2025’에 6개 식품기업이 참가해 총 미화 56만3천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