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성황
제10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지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개막식에서는 세계적 산악인 라인홀트 메스너가 울산울주세계산악문화상을 수상했으며, 소프라노 박성희의 오프닝 공연과 가수 인순이의 무대가 영화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올해 영화제에는 국내외 영화·산악계 인사와 관객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상영작과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산·자연·인간’을 주제로 도전과 치유의 메시지를 나누는 자리로 마무리됐습니다.
[울주군2] 울주군, 근로기준법 개정 및 근로·산업안전감독 설명회
울주군과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이 지난 29일 언양도시재생키움센터에서 ‘근로기준법 개정 및 근로·산업안전감독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기업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개정 근로기준법과 통상임금 지침, 산업재해 대응 전략 등을 공유했습니다. 설명회 뒤에는 상담소를 운영해 노동법 관련 현장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울주군3] 울주군, 두현저수지에 수변 산책로·테마 정원 조성
쓰레기 투기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울주군 청량읍 두현저수지가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울주군은 지난 29일, '두현저수지 명품 수변공원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열고, 군비 150억 원을 들여 2027년 준공을 목표로 두현저수지 일대에 수변 산책로와 연결 교량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다양한 세대가 함께 힐링하는 테마정원과 야간 산책을 위한 경관조명 등도 마련해 지역의 대표적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울주군4] '2025 울주 드론페스티벌' 개최
울주군이 지난 27일 작천정 다목적광장 일대에서 '2025 울주 드론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전시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자, 배기성 등의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 예술 공연팀 하실밴드와 뮤직팩토리딜라잇의 공연도 펼쳐졌습니다. 이어 밤 9시부터는 천 대의 드론이 선보이는 불꽃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졌으며 울주군의 드론 산업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첨단 드론 기체 전시와 드론기업 홍보관도 운영됐습니다.
[울주군5] '제4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18일 복합웰컴센터
울주군은 오는 18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제4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에 참여한 등산객들이 소통하는 자리로 완등 플로깅 트레킹과 영남알프스 산 요가 즐기기, 해뜨미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500명이며, 영남알프스 완등인증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