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주군 민·관·기업, KTX-이음 남창역 정차 유치 공동선언
울주군 민·관·기업이 'KTX-이음 남창역 정차 유치'를 촉구하며 공동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울주군은 지난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온산공단과 새울원자력, 지역기업 관계자,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이음 남창역 정차 유치를 위한 관계자 간담회와 공동선언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공동선언식은 12월로 예정된 국토교통부 KTX-이음 추가 정차역 확정을 앞두고, 남창역 정차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동선언문은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울주군2] 울주군 노사민정협의회, 노사상생 우수기업 3개사 선정
울주군은 지난 22일 군청 이화홀에서 올해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위원장인 이순걸 군수와 이병기 한국노총 울산광역시지역본부 상임부의장, 이상만 울산양산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등 노사민정 각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신규 위원 위촉과 '필수 업무 종사자 물품 지원사업' 결과 보고에 이어 심의를 통해 '노사상생 우수기업' 3개사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울주군3] 울주군, 언양·온양 대형 산불 피해지 443㏊ 복구 추진
울주군은 지난 3월 발생한 온양·언양 산불의 피해 복구에 나섭니다. 울주군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산불 피해 지역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산불 피해 조사 결과와 복구사업의 개요, 조림수종 계획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피해 조사 결과, 언양읍 피해지는 70.59 헥타르, 온양읍 피해지는 372.9헥타르로, 자연 복구와 인공조림 등을 추진하며 울주군은 주민들의 건의 사항과 제안을 검토한 뒤 계획수립과 보고회 등을 거쳐 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울주군4] 울주군, 27일부터 전 군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울주군이 10월 27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국가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13세 어린이와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여기에 울주군은 접종 대상을 확대해 울주군에 주소를 둔 14세에서 64세 군민들에게도 무료 접종을 지원합니다. 접종 기간은 내년 4월 30일까지며, 울주군 관내 78개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울주군5] '대운산 하늘숲 야영장' 올해 말까지 무료 시범운영
대운산 하늘숲 야영장이 임시 개장과 함께 올해 말까지 무료로 운영됩니다. 국비 10억 원 등 총 25억 원이 투입된 대운산 하늘숲 야영장은 6천135제곱미터 규모의 오토캠핑장으로 조성됐으며 화장실과 샤워실 등 부대시설도 갖췄습니다. 울주군은 올해 말까지 임시 개장해 무료로 운영한 뒤 내년 1월부터는 유료로 정상 운영에 들어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