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주군 ‘KTX역세권 개발사업’, KODA 디벨로퍼 어워즈 수상
울주군이 핵심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울산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이 한국부동산개발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KODA 디벨로퍼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울산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은 서울산권 중심의 신성장 거점을 조성해 울산의 도시공간 구조를 2도심 체계로 개편하는 전략을 담고 있으며, 도심융합특구와 연계해 산업·주거·교육·상업이 집약된 미래형 복합도시 조성 모델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울주군2] 울주군·울주복지재단, 지역 복지관 8개소 위·수탁 협약
울주군과 울주복지재단이 울주군 관내 복지관 8곳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 대상 시설은 종합사회복지관 3곳과 노인복지관 3곳, 장애인복지관 2곳 등 모두 8곳으로, 협약에 따라 울주복지재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오는 2030년까지 복지관 8곳을 맡아 운영합니다. 울주복지재단 오세곤 대표이사는 "울주군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복지관 8곳이 복지 거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울주군3] 울주군·세이브더칠드런, 2025년 아동권리 영화제
울주군은 아동권리 주간을 기념해 지난 21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2025년 아동권리영화제를 열었습니다. 울주시네마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아동과 보호자,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아동학대 대응과 예방 유공자 2명에게 울주군수 표창패가 수여됐습니다. 이어 복합위기아동 권리를 다룬 '바람직한 편견'과 장애아동의 어울릴 권리를 주제로 한 '졸업사진' 등 2편의 단편영화가 상영됐으며 영화 속 아동권리를 주제로 한 씨네토크도 진행됐습니다.
[울주군4] 울주군,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47개로 확대
울주군은 지난 26일, 군청 이화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내년부터 2년간 제공할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이날 심의를 거쳐 새롭게 채택한 답례품은 땅콩버터와 반구도리 액자, 텀블러 등 7개로, 공급업체는 큰애기체험농장과 호연생활민화연구원, 선푸드, 제로나인크루즈 등 4개 업체가 추가됐습니다. 이로써 울주군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업체를 포함한 25개 업체에서 제공하는 47개 품목으로 늘었습니다.
[울주군5] 울주군,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지역개발 분야 수상
울주군이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지역개발 분야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상은 지방자치TV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이 공동 주관해 지자체의 우수 정책과 혁신적 성과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울주군은 지역개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성장 전략과 정주환경 개선, 지역균형 발전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습니다.
---(단신) 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이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 에서 금메달 3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습니다.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애인댄스스포츠 대회로, 전 세계 24개국에서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습니다.
---(단신) 울주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종합평가 최우수 울주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행복한노인돌봄지원플랫폼'이 올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합평가 시범사업'에서 최우수 수행기관에 최종 선정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단신) 울주군의회 이상걸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울주군의회 이상걸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의원은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개선을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