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ANC>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주간 울주군에서 있었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는, 울주군 소식입니다. 먼저 첫번째 소식입니다.
[울주군1] 울주군, 2025년 최고 군정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등재’
울주군의 2025년 최고 군정으로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등재'가 선정됐습니다. 울주군은 올 한 해 추진한 군정 시책 가운데 '2025년 울주군정 베스트 7'를 선정한 결과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등재’가 1위에 올랐으며, '50세 이상 전 군민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2위, '고속도로 통행료 지원사업'이 3위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어르신 등 시내버스 요금 지원 사업'이 4위에 올랐으며 ‘군민안전보험 확대 운영’이 5위, ‘울산 최초 신혼부부 통합지원 사업’이 6위, ‘민관 협력을 통한 660억 원 특례보증 지원’이 7위를 차지했습니다.
[울주군2] 울주군, 지적행정업무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울주군이 울산시가 주관한 '지적행정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울주군은 체계적인 업무 추진과 적극적인 행정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특히 지적측량성과 검사 실적,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자료정비 실적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고 울주군은 설명했습니다.
[울주군3] 울주군, '청정울주 실현' 전담조직 구성..전문가 등 참여
울주군이 '청정울주' 실현을 위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본격 운영합니다. 울주군은 지난 24일, 군청 문수홀에서 '청정울주 발대식'과 'TF팀 회의'를 열고 TF팀 구성과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청정울주 TF팀'은 울주군이 추진 중인 지속가능한 청정환경 조성 프로젝트의 핵심 조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 담당자가 참여하게 됩니다.
[울주군4] 울주군, '구영로 상점가' 제1호 골목형 상점가 지정
울주군이 범서읍 구영리에 위치한 '구영로 상점가'를 울주군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습니다. 구영로 상점가에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97개 점포가 입점해 운영 중이며 특히 음식점과 미용 업종, 학원가 등이 밀집해 있어 생활 밀착형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정에 따라 구영로 상점가 내 점포들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지고, 각종 공모 등을 통한 경영환경 개선과 시설 지원 등 전통시장에 준하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울주군5] 울주군, 4분기 친절공무원 격려·소통 간담회
울주군은 지난 22일, 올해 4분기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9명을 격려하고, 민원 업무 담당자와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친절 공무원에 대한 격려와 함께 민원 응대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친절한 행정 업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단신) 울주군보건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참여 당부 최근 인플루엔자 의사 환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울주군이 예방접종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예방접종은 국가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14세부터 64세까지 울주군민도 보건소나 울주군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단신) 울주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확대 운영 울주군이 군청 방문이 어려운 노약자 등 취약계층의 법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내년부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확대 운영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 4회에서 내년부터는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매월 1회씩 순회 상담을 실시해 연간 총 12회 운영할 계획입니다.
---(단신) 울주군, 2025년 하반기 공직자 퇴임식 울주군은 지난 23일, 2025년 하반기 공직자 퇴임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퇴임식에서는 퇴임 대상자 9명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