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글자크기

울산광역시 울주군

메뉴로 돌아가기

열린군정

보도자료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울주군 청년센터, 진로취업역량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작성자 : [총무과] 김근이솜 (052-204-0224)
  • 등록일 : 2022-03-29
  • 조회 : 38
울주군 청년센터 ‘청년지기’(센터장 이태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취업역량 강화 아카데미 ‘진취학당’과 진로심리상담소 ‘청년공감’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진(로)취(업)학당‘은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PBS컬러강점 찾기 ▲NCS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면법질문 대응 전략 ▲면접 스피치 ▲모의 면접 등의 다양한 전문교육과 비대면 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공감’은 울주군 청년들의 심리정서상담 및 진로취업에 대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전문상담사를 활용한 ▲개인심리상담 ▲개인진로취업상담 ▲집단심리검사(MBTI, HOLLAND, TCI) ▲취업진로집단토크 등의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취학당'은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공감’은 개인 상담의 경우 11월까지 상시 신청(선착순)이 가능하다. 집단상담의 경우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진로나 취업, 마음 불안 등 고민이 있는 청년(만18-39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일정은 울주군 청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청년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청년들이 울주군 청년센터의 프로그램을 듣고 도움이 크게 되었다는 후기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2022년 한 해에도 보다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 청년센터는 ‘진취학당’, ‘청년공감’ 등 2022년 사업포스터에 울주문화재단에서 개발한 ‘반구대 암각화체’와 ‘천전리 각석체’ 디자인을 활용해 울주군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의미를 더했다.

문의처: 일자리정책과 (204-1362)
첨부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 :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