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울주 언양ㆍ봉계 한우불고기특구

울주 언양·봉계 한우불고기특구와 함께 맛있는 한우불고기를 즐겨보세요

주변관광안내

진하해수욕장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진하해수욕장
  • 소재지 :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307-2
  • 면적 : 96,000m²
  • 개장시기 : 7 ~ 8월
  • 문의처 :052-204-0353(관광과)
 

소개

울산의 남부쪽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자리 잡고 있는 진하 해수욕장은, 울산 제일의 해수욕장이다. 해안에 바짝 붙어 달리는 31번 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오르다 보면 바다쪽으로 삐죽 내민 간절곶 등대가 보이고, 그 너머에 진하해수욕장이 펼쳐져 있다. 진하해수욕장은 동해의 검푸른 파도를 피해 북향으로 살짝 비켜 앉은 지형덕에 큰 파도도 엉거주춤 긴장을 풀고 쉬어가는 곳이다.

1㎞에 달하는 모래밭이 300m가 넘는 너비로 펼쳐져 있어 하루 수용인원이 5만여 명이며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피서객들로 만원을 이룬다.
모래가 곱고 흰데다 물빛까지 파랗게 맑다. 거기에다 동해바 다 특유의 해수욕장이라 시원스런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사철 연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백사장 뒷편에는 소나무숲이 짙은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해수욕으로 거칠어진 호흡을 가다듬기에 더 없이 좋은 휴식처다. 2개의 해중암으로 이루어진 이덕도와 소나무숲이 우거진 명선도 등 아름다운 섬과 송림, 수심이 얕은 해수욕장이라 가족등반에 적격지다.
거기에다 전국에서 수질이 제일 좋다는 평판과 함께 울산에서 20분, 부산에서 40분대면 닿을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다. 해수욕장과 간절곶등대 주변은 낚시터로도 각광 받고 있어 사철 주말 나들이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울산의 중심지인 공업탑 로타리에서 온산 방면으로 난 31번 도로를 따라 21㎞지점에 은빛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 백사장 뒷켠으로 시원한 송림이 어우러진 진하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진하해수욕장 특징

수온이 적당해 피서지로서 알맞은 조건

울산에서 동남쪽 약 24km에 위치한 진하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이 약 2km에 뻗쳐있으며, 수온이 적당해 피서지로서 알맞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백사장 면적은 96,000m²로 최대 50,000명 정도까지 수용할 수 있다. 백사장을 둘레로 좌·우·후면을 송림이 감싸고 있다. 이 울창한 송림에서는 야영 및 취사가 가능하다. 편의시설은 화장실, 음수대, 샤워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해맞이 명소인 명선도

해수욕장 앞에는 야경이 장관인 명선도가 있다. 일출 무렵에는 명선도 해송, 갈매기, 고기잡이 배가 어우러져 사진애호가들이 즐겨찾는 일출포인트로도 유명하다.

진하 달맞이 바다축제

맑은 물과 고운 모래 그리고 푸른 송림이 잘 어우러진 진하해수욕장에서는 매년 정월 대보름 연날리기, 널뛰기, 백사장에서 달집태우기 등을 하면서 한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진하 달맞이 축제와 한여름에 노래자랑, 불꽃놀이등을 선보이는 진하 바다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오시는 길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