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글자크기

울산광역시 울주군

메뉴로 돌아가기

민원안내

팩스민원1회방문제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팩스민원1회방문제 시행배경 

  • 팩스민원 제도는 1996년 9월 2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여 총 235종의 민원서류에 대해 팩스를 발급함으로써 민원인에게 편리한 제도로 호응 받았으나, 팩스업무 처리비 징수 및 장시간 대기등의 불편사항이 있었음.
  • 2000. 7. 18부터 팩스업무처리비 징수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전화로 사전 팩스신청이 가능하게 되었고, 따라서 민원인에게 적극적 행정서비스 를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됨.
  • 우리군에서는 특수시책으로 2001. 1. 1부터 팩스민원 1회 방문제를 시행하여, 전화로 팩스민원서류를 신청접수·처리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대민만족도를 높였음.

팩스민원1회방문제(전화사전 신청접수) 대상 민원

팩스민원1회방문제(전화사전 신청접수) 대상 민원 안내표
대상민원 ◎ 어디서나 민원 129종 중 13종
- 지적도(임야도),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어선원부, 어업권원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개별주택가격 확인, 공동주택가격 확인, 경계점좌표등록부, 부동산 등기용 등록증명서, 선박원부, 항공기등록원부

팩스민원 전화신청

팩스민원 전화신청(담당자/전화번호/처리방법)안내표
담당자 주민소통실 민원팀 강민석
전화번호 052-204-0717
처리방법 전화 신청 → 담당자 접수 → 팩스 신청(해당기관) → 증명기관 민원 서류 팩스 회신 → 담당자 서류보관 → 민원인 방문 수수료 납입 → 발급
페이지 담당자 :
최종 수정일 :
2023-10-13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